새로운 도전

살 빼는 방법 [3편] - "2주 차 완벽한 실패"

수박 겉핥기. 2022. 4. 3. 20:36
반응형

살 빼는 방법 [3편] - "2주 차 완벽한 실패"

오늘로써 살을 빼기 시작한 지 2주 차가 지났다. 근데 몸에 큰 변화가 없다. 왜 그럴까? 답은 뻔하다.

내가 계획한 다이어트 방법을 실행하지 못했다. 쉽게 말해 야식을 엄청 먹었다. 회식이나 술자리가 있어서가 아니라 퇴근 후 그냥 이것저것 먹었다.

왜? 도대체 왜 먹은 거냐? 처음 과자 한 봉지만 먹어야지 했던 게 튀김 만두로 이어지고 속이 니글니글 거리니 얼큰한 라면을 먹는 등 살 뺄 때 해서는 안 되는 행동들은 며칠 동안 한 것이었다.

그래서 어떻게 됐냐고? 결과부터 공개하겠다.

2주 차 몸무게

날짜 별 몸무게 현황.
3월 20일: 82kg (시작 몸무게)
3월 27일: 81.3kg (1주 차 몸무게)
4월 3일: 81.8kg (2주 차 몸무게)
이로써 살 빼기 2주 차는 완벽한 실패로 끝이 났다.

 

■ 2주 차 다이어트 평가.

1. 야식 끊기 및 술 끊기.
2주 차 살 빼기의 실패 원인이다. 코로나로 인해 회식도 없는데 이렇게까지 실패할 줄 상상도 못 했다. 입에 조금만 음식이 들어가도 폭발해버리는 식욕이 정말 무섭다. 앞으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저녁 식사 후에는 조금의 음식도 먹을 생각을 안 해야겠다.

2. 하루 2시간씩 걷기.
회사를 열심히 다니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성공했다. 오히려 2시간 이상씩 걷고 있다. 물론 이번 주도 나는 동료들에게 열심히 일하는 것처럼 보였을 거다. 2주 차는 이걸로 위안 삼아 안겠다.

3. 바른 자세로 앉아있기.
습관이란 게 정말 무섭다. 생각보다 바른 자세로 앉는다는 것이 쉽지 않다. 물론 바로바로 자세를 고쳐 앉기는 했지만 무의식적으로 자세가 틀어진다.

꾸준히 하다 보면 언젠가는 바른 자세로 앉는 것이 습관화될 것이라 생각한다. 바른 자세를 하니 키가 1cm는 더 커진 느낌이 든다. 당연히 혼자만의 생각이다.

4. 점심, 저녁만 먹기.
식욕이 폭발하여 실패. 3주 차는 진짜 노력해서 성공하도록 하겠다. 물론 항상 하는 결심이다.

5. 하루에 물 2리터 마시기.
하루 물 2리터씩 마시기는 성공했다. 그나마 자신 있던 부분이라 식은 죽 먹기였다. 하나 이걸로는 살 빼기에 성공하지 못한다. 야식을 끊는 노력이 절실하다. 3주 차는 반드시 성공하리라.

■ 수박 겉핥기의 마무리.

오늘은 살 빼기에 실패한 내용을 포스팅하게 되었다. 놀라운 변화를 전하고 싶었으나 생각보다 내 의지가 약했나 보다.

그렇다고 좌절하지는 않겠다. 다이어트 시작 때보다 200g이나 빠지지 않았는가? 3주 차는 진짜 기대해라. 반드시 좋은 결과를 보여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