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혼밥하기 좋은 식당 - "당당하게 밥먹자"

수박 겉핥기. 2022. 4. 17. 15:36
반응형

혼밥 하기 좋은 식당 - "당당하게 밥 먹자"

고깃집에서 혼자 밥 먹어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식당에서 혼자 밥 먹는 거에 대해서 거부감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래도 요즘은 그러한 선입견들이 조금씩은 사라지고는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시선들이 아직까지는 조금 남아있기 때문에 혼자서 식당가 기를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오늘은 남들 눈치 안 보고 식당에서 혼자 밥 먹기 좋은 식당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사실 남들 시선 따위에 신경 안 쓰신다면 필요 없는 주제이기는 하지만 남들 시선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도움이 될 내용이니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혼밥 하기 좋은 식당.

1. 패스트푸드
남들 시선에 신경 안 쓰고 혼자서 밥 먹기 가장 좋은 곳으로 알려진 곳이 바로 패스트푸드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패스트푸드점으로는 맥도널드, 버거킹, KFC, 롯데리아, 서브웨이 등이 있습니다.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다 보니 혼자서도 찾는 사람들이 많아 남들 눈치 안 보고 식사하기 좋은 곳이라 생각됩니다.

2. 중국집, 국밥집.
중국집 or 국밥집의 경우 제가 출장 업무를 다닐 때 혼자 많이 갔던 곳입니다. 그럴 때마다 느꼈던 것 중 하나가 혼자서 밥 먹으러 오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이었습니다.

연령대를 보면 주로 30대~40대 분들이 많았고 성별은 남성이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남성이 혼자서 밥 먹기 가장 좋은 곳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3. 베이커리 카페
의외로 카페에서 혼자 끼니를 해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카페의 경우 혼자 방문하는 손님이 많은 곳이기에 남들 시선에서도 자유롭고 베이커리가 유명한 카페의 경우 빵 종류도 다양하고 맛도 좋기에 한 끼 해결할 곳으로 적극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남성들보다는 여성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4. 분식집 or 김밥천국.
예전부터 혼밥 하기 가장 좋은 곳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저렴하고 간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기에 남녀노소 상관없이 혼자서 밥 먹기 좋은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5. 칼국수, 가락국수, 돈가스. (전문점)
혼자서 많은 음식점을 다녀본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칼국수, 가락국수, 돈가스 전문점들이 혼자서 식사를 하러 오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이유는 맛에 대한 호불호가 비교적 적은 음식이기도 하고 빨리 먹고 나갈 수 있는 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수박 겉핥기의 마무리.

오늘은 혼밥 하기 좋은 식당 및 메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남들 시선 따위에 신경 안 쓰신다면 먹고 싶은 메뉴를 다 먹을 수 있지만 아직까지는 힘든 게 사실입니다.

저 또한 남들 시선에 크게 신경 안 쓰는 편이기는 하지만 혼자서 고깃집에 가서 밥 먹기는 조금 그렇더라고요. 일본에는 1인 고깃집들도 많다고 하는데 이점 하나는 부럽네요.

앞으로 혼자서도 당당하게 고깃집 가서 밥 먹을 수 있는 Mental을 만들도록 노력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