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대구 조조 칼국수 앞산 본점 - [얼마나 맛있길래?]

수박 겉핥기. 2022. 3. 31. 22:16
반응형

대구 조조 칼국수 앞산 본점 - [얼마나 맛있길래?]

오늘은 대구에서 칼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조조 칼국수의 메뉴, 가격, 맛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맛에 대한 평가는 지극히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기 때문에 입맛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 조조 칼국수 메뉴 및 가격.

메인 메뉴
동죽 칼국수: 8,000원
물 총: 10,000원
낙지 해물파전: 13,000원

조조 칼국수 메뉴 및 가격

막걸리
불로:4,000원
밤: 4,000원
느린 마을:5,000원
골목:5,000원
지평:4,000원

조조 칼국수 막걸리

 

■ 조조 칼국수 개인적인 생각.

평일 오전 9시 아내와 맛있는 맛집을 찾던 중 아내가 조조 칼국수라는 맛집을 찾게 됩니다. 이른 아침이라 생각보다 문을 연 식당은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조조 칼국수 앞산 본점의 경우 영업시간은 오전 10:30~저녁 22:00 까지였습니다.

집에서 차량으로 10분 거리인 조조 칼국수에 도착 후 가게를 처음 본 순간 느낀 점은 맛집이라 소문난 것에 비해 가게가 작고 골목 안에 위치해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역시 맛집은 어디에 위치해 있든 잘되나 봅니다.

조조 칼국수 앞산 본점

10시 30분에 딱 맞춰 도착했는데 벌써 테이블에는 손님들이 많았습니다. 우선 자리를 잡고 메뉴를 선택했습니다. 저와 아내가 선택한 메뉴는 동죽 칼국수 2인분과 낙지 해물파전 하나였습니다. 음식 비주얼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죽 칼국수
낙지 해물파전

주문한 음식이 나왔을 때 처음 보고 느낀 점은 동죽 칼국수의 경우 그냥 일반적인 칼국수와 별다른 차이를 못 느꼈고 낙지 해물파전의 경우에는 여럿 해물들이 많이 들어가 엄청 맛있게 보였습니다. (피자 비주얼)


가장 중요한 맛은 과연 어떨까?
동죽 칼국수의 경우 역시나 국물이 끝내주더군요. 별도의 간을 할 필요도 없을 정도로 제 입맛에는 딱 맞았습니다. 동죽도 많이 들어가 있어서 좋았고, 동죽 맛도 은근히 좋았습니다. (동죽 맛이 잘 느껴진다고 해야 되나?)

낙지 해물파전의 경우 눈으로 보기에는 맛있어 보였는데 먹어보니 역시나 맛있었습니다. 가위로 대충 자른 뒤 먹었는데 해물이 많아서 인지 반죽과 약간 따로 논다는 느낌이 들기는 했습니다.

음식을 먹으면서 느낀 점인데 낙지 해물파전을 안 시키고 칼국수만 먹을 경우 조금 아쉽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칼국수 주문 시 낙지 해물파전을 함께 주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수박 겉핥기의 마무리.
오늘은 대구 칼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조조 칼국수 앞산 본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맛집으로 소문난 가게인 만큼 역시나 맛에 대한 부분은 100% 만족이었습니다.

다만 조금 아쉽다고 느낀 부분은 가격적인 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손님이 많다는 것은 다른 분들이 생각했을 때 적정 가격이라는 거겠죠? 물론 저 또한 다음에 또 먹으러 갈 생각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