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피소드

직장인 일상 - [고문관 직원의 코로나 확진?]

수박 겉핥기. 2022. 4. 12. 08:58
반응형

직장인 일상 - [고문관 직원의 코로나 확진?]

오늘은 지난번 "폐급 직원의 거짓말 밝히기" 사건에 이어 또다시 그 폐급 직원의 의심스러운 월차 사유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한다.

참고로 나 또한 월차를 사용하는 건 근로자의 권리다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 한 사람이다. 하지만 거짓말을 하면서까지 월차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서 이해가 가지 않을 뿐이다.

참고로 이전 글을 먼저 읽고 난 후 이 글을 읽으면 더 이해하기 좋을 것이라 생각된다.
2022.04.12 - [에피소드] - 직장인 일상 - [폐급 직원의 거짓말 밝히기]

 

직장인 일상 - [폐급 직원의 거짓말 밝히기]

직장인 일상 - [폐급 직원의 거짓말 밝히기] 오늘은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직장생활을 해오면서 오랜만에 나타난 폐급 직원의 이야기해볼까 한다. 간단히 오늘의 주인공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20

esse86.tistory.com

 

의심스러운 코로나 검사.

항상 그렇듯 피곤한 몸을 이끌고 출근하고 있었다. 오늘도 어김없이 고문관 직원에게서 전화가 온다.

"자고 일어났는데 머리가 너무 아파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검사를 했는데 양성이 나와서 오늘 출근 못 할 것 같습니다"라고 말을 한다.

일단 병원에 가서 신속항원 검사를 받아보라는 말과 함께 방금 검사한 코로나 키트에 니 이름 적어서 지금 당장 사진을 보내달라고 하였다.

고문관 직원은 알겠다 라는 말을 한 후 30분이 지난 후에도 사진을 안 보냈다. 기다리다 지쳐 전화를 걸었다.

키트 사진 왜 안 보내냐?라고 물으니 집에 펜이 없어 사러 가고 있다는 것이다. 나는 이름 안 적어도 되니 손가락으로 V 만든 다음 키트랑 함께 사진 찍어서 보내달라고 했다.

알겠다고 말한 그 직원은 1시간이 넘도록 연락도 없고 전화도 받지 않았다. 이번에도 그의 아버지의 도움을 받기로 했다.

그의 아버지에게 전화를 걸어 자초지종을 설명한 뒤 연락이 안 되니 무슨 일이 생겼는지 확인 바란다는 말과 함께 전화를 끊었다.

한참 지나서야 그에게서 전화가 왔다. 물론 말도 안 되는 핑계를 늘어놓았다. 검사한 키트를 버렸는데 찾는데 오래 걸렸다면서 바로 사진을 보내드리겠다며 사진을 보내더라. 사진은 키트에 이름이 적힌 양성 키트가 맞았다.

 

일단 알겠다고 말한 후 병원 가서 신속항원검사를 받아보라 하였다. 몇 시간 뒤 그는 음성 확인서를 보내더라. 의사 말로는 잠복기 일수도 있다고 했단다.

나는 신속항원 검사가 음성이니 내일은 출근하라 하였고 다음날 아침 고문관 직원으로부터 다시 전화가 왔다.

출근하려고 했는데 머리가 너무 아파 출근을 못할 것 같다고. 나는 의사 말대로 잠복기였을 수도 있으니 다시 병원에 가서 신속항원검사를 받아보라 했다.

몇 시간 뒤 또 음성 확인서를 보내더라. 오늘은 아프다고 하니 그냥 쉬고 내일은 출근하라고 했다.

여기서 드는 의문은 자가진단키트에서 양성이 나왔는데 병원에서 검사하는 신속항원검사가 음성이 나올 확률이 얼마나 되느냐는 것이다.

자가진단키트에서 음성이 나온 후 신속항원검사에서 양성이 나오는 경우는 많이 봤으나 반대인 건 처음 보는 상황이었다. 코로나 증상까지 있다고 하는데도 말이다.

물론 자가진단 키트가 불량일 수도 있다. 근데 이 직원의 행동들을 돌이켜보면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이 많다.

키트 사진을 보내라고 했을 때 잠적한 부분, 병원 검사에서 음성인 부분, 항상 주말 뒤 첫 근무일 때만 이러한 일들이 발생한다는 것이 너무나 이해가 안 간다.

여하튼 다음날 출근한 이 직원은 아픈 곳 없이 몸 상태가 괜찮아졌단다. 다행이긴 하지만 뭔가 찜찜한 구석이 남았다.

오늘의 결론

사람은 변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