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보

자동차 타이어 교체비용 - [경차, 중형차, 대형차]

수박 겉핥기. 2022. 7. 29. 01:45
반응형

자동차 타이어 교체비용 - [경차, 중형차, 대형차]

오늘은 자동차 소모품 중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하다 생각하는 타이어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요즘에는 자동차 타이어에 대한 중요성을 대부분 잘 알고 계시기 때문에 왜 타이어가 중요한지를 설명드리기보다는 자동차 등급별 타이어 교체비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참고로 타이어의 제조사, 규격, 등급, 판매처에 따라서 타이어 교체비용은 천차만별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알려드리는 타이어 교체 비용이 "정답이다" 라기보다는 대략 이 정도 비용이 발생한다라고만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경차 타이어 교체비용

차량 예시: 모닝, 스파크, 레이
경차의 경우 일반적으로 차량이 작은만큼 타이어도 다른 상위 등급의 차량보다 작습니다. 그만큼 타이어 교체비용 또한 가장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제조사의 타이어로 교체 시 비용은 대략 타이어 1짝에 70,000원~80,000원 정도를 교체비용이 발생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중형차 타이어 교체비용

차량 예시: 소나타, K5, 싼타페, 쏘렌토
중형차의 경우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가장 인기 있는 차량 등급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중형차 등급부터는 타이어 가격이 조금 부담되는 수준까지 상승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장착되고 있는 국내 제조사 타이어 모델들의 경우 타이어 1짝에 대략 130,000원~150,000원 정도의 타이어 교체비용이 발생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형차 타이어 교체비용

차량 예시: G80, G90, K8, K9
사실 중형차와 대형차의 타이어 교체비용은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다만 대형차들의 경우 대부분 어느 정도 여유가 있는 분들이라 그런지 가격대가 있는 모델들을 많이 장착하시는 경향이 있습니다.

여하튼 대형차에 많이 장착되는 국내 브랜드의 타이어일 경우에는 1짝당 대략 150,000원~200,000원 정도의 타이어를 많이 장착하십니다.

 

오늘의 마무리

1. 자동차 타이어 상태는 사람 목숨과 직결된다.

2.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인터넷으로 타이어를 구입 후 공임 나라에서 교체하기를 추천한다.

3. 타이어 교체 시 편마모가 심하다면 얼라인먼트를 받길 추천한다. (비용은 대략 50,000원)
 
자동차 타이어 가장 저렴하게 교체하는 방법 포스팅
2022.07.29 - [자동차 정보] - 자동차 타이어 가장 저렴하게 교체하는 방법

자동차 타이어 가장 저렴하게 교체하는 방법

자동차 타이어 가장 저렴하게 교체하는 방법 오늘은 자동차 타이어 교체 시 더 이상 호구 잡히지 않고 저렴하게 교체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물론 저렴하게 타이어를 교체하기

esse86.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