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보

자동차 스마트키 분실했을 때 대처 방법 및 비용

수박 겉핥기. 2022. 7. 30. 00:50
반응형

자동차 스마트키 분실했을 때 대처 방법 및 비용

오늘은 자동차 스마트키를 분실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되는지와 스마트키 제작 비용은 얼마인지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자동차 스마트키를 분실했을 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은 차량 제조사 서비스센터로 가거나 사설 스마트키 제작 업체에 연락하는 것입니다.

차량 제조사 서비스센터 이용 방법

스마트키 분실 시 보조키가 없거나 보조키를 가지러 가기에 거리가 멀 경우 본인이 가입한 자동차 보험사에 전화를 걸어 긴급 출동 서비스 신청을 합니다.

그 후 자동차를 견인하여 서비스센터로 옮긴 후 자동차 스마트키를 새로 제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스마트키 제작 비용은 제조사 및 차량 모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국내 제조사 차량일 경우 일반적으로 80,000원~150,000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키 제작 전문업체 이용 방법

보조 스마트키가 없는 상황이라면 차량 서비스센터에 차량을 견인하는 것보다 사설 업체를 부르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 듭니다.

사설 업체를 부르면 차량을 견인할 필요 없이 그 자리에서 스마트키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그 차량이 본인 차량임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하기에 신분증과 차량등록증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스마트키 제작 업체는 어떻게 부를 수 있을까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자동차가 주차되어 있는 지역명을 확인 후 인터넷 검색창에 "지역명과 스마트키 제작"이라고 검색하면 사설 업체들이 검색됩니다.

스마트키 제작 전문업체의 스마트키 제작 비용은 차량 서비스센터와 비슷하다 생각하시면 되고 출장 위치에 따라서 비용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일반인도 스마트키 제작할 수 있나?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등록이 안된 스마트키가 있더라도 차량과 호환되게 하기는 불가능에 가깝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찌어찌 자동차 문을 열었다 하더라도 등록이 안된 스마트키를 자동차에 등록시키기 위해서는 차량에 연결하는 스마트키 등록 장비가 있어야 되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한 가지!

스마트키를 분실하여 새로 스마트키를 제작하였는데 추후에 분실했던 스마트키를 다시 찾게 된다면 사용이 가능할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사용이 안됩니다. 다만 스마트키를 재등록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분실했던 스마트키를 다시 찾으신다면 버리지 마시고 재등록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결론

1. 자동차 스마트키 제작 비용은 대략 80,000원~150,000원이다.

2. 자동차 스마트키 분실 시 당황하지 말고 스마트키 제작 업체에 연락하자.

 

알아두면 평생 도움이 되는 자동차 정보

2021.12.05 - [자동차 정보] - 자동차 엔진오일 교체 비용 및 주기 - [가솔린, 디젤]

 

자동차 엔진오일 교체 비용 및 주기 - [가솔린, 디젤]

자동차 엔진오일 교체 비용 및 주기 - [가솔린, 디젤] 개인적으로 자동차 관리의 기본은 오일류 교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이들은 오일류 교체만 잘하더라도 10만 km~20만 km 거뜬하게 탄다고 하는

esse86.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