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정보

문에서 끼익 소리 날 때 해결방법 - [현관문, 자동차 문, 방문]

수박 겉핥기. 2022. 9. 11. 00:50
반응형

문에서 끼익 소리 날 때 해결방법 - [현관문, 자동차 문, 방문]

현관문, 자동차 문, 방문 등을 열 때 끼익 하는 소리가 나는 경우와 문이 뻑뻑하게 열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발생하면 귀에 엄청 거슬리거나 불편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게 될 때 누구나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문 열 때 나는 소리 없애는 방법

1. 방청윤활제 WD-40 준비하기.
문에서 소리가 나거나 문이 뻑뻑하게 열리는 경우 이러한 증상을 없애기 위해서는 우선 준비물이 하나 필요합니다.

그것은 바로 방청윤활제 WD-40입니다. 방청윤활제 구입은 온라인 쇼핑몰, 철물점, 대형마트, 다이소 등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하며, 가격은 대략 1,500원~4,000원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 참고)

방청윤활제 WD-40
방청윤활제 WD-40


2. 방청윤활제 WD-40 뿌리기.
방청윤활제 WD-40을 준비했다면 문제가 있는 문에 방청윤활제를 뿌려주면 됩니다. 방청윤활제를 뿌리는 위치는 문을 잡아주는 경첩 부위에 뿌려주시면 됩니다. (아래 현관문, 자동차 문 사진 참고)

현관문 열 때 나는 소리 없애는 방법
현관문 열 때 나는 소리 없애는 방법

 

자동차 문 열 때 나는 소리 없애는 방법
자동차 문 열 때 나는 소리 없애는 방법


3. 문을 열고 닫기를 반복하기.
방청윤활제 WD-40을 문제가 있는 문 경첩 부위에 충분히 뿌렸다면 문을 열고 닫고를 반복하여 끼익 거리는 소리와 녹이 제거될 때 반복합니다.

만약 소리가 완전히 사라지지 않는다면 방청윤활제 WD-40을 다시 한번 뿌려주고 문을 열고 닫기를 반복하면 완전히 해결됩니다.

 

오늘의 결론

1. 문에서 끼익 소리가 나거나 문이 뻑뻑할 때 방청윤활제 WD-40을 뿌려주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

2. 누구나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니 당장 오늘이라도 조치해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