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정보

대한민국 군사력 순위 - [세계 6위 사실일까?]

수박 겉핥기. 2022. 2. 21. 09:32
반응형

대한민국 군사력 순위 - [세계 6위 사실일까?]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북한과 휴전 국가인 만큼 군사력에 있어 매우 민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한민국 군사력이 전 세계적으로 어느 정도 순위에 위치해 있으며, 어느 정도의 위력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 대한민국 군사력 순위.

우리나라는 전 세계 국가 중 군사력 6위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의외로 높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우라 나라의 경우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아직까지 북한과 휴전 국가이기에 군사력이 매우 중요합니다. 만약 우리나라 군사력이 낮다면 언제든지 북한이 쳐들어올 수 있는 여지를 남기기 때문에 북한을 견제하기 위한 목적에서라도 많은 비용을 국방비에 쏟아붓고 있습니다.

■ 대한민국 군사력 규모.
국방비: 대략 55조.
현역병: 대략 55만 5천 명.
공군 전력: 1,595대.
전투기: 402대.
탱크: 2,624대.
해군 전력: 234척.

■ 대한민국 군사력 6위 사실일까?

우리나라 군사력 순위를 6위로 평가한 곳은 미국의 군사력 평가기관인 GFP(글로벌 파이어 파워)입니다. 이들이 군사력 평가를 하는 기준은 핵전력을 제외한 무기, 병력, 국방비와 같은 군사력 평가에 필요한 48개의 항목들을 종합하여 각국의 군사력 순위를 평가한다고 합니다. 물론 그들이 정한 수치로만 계산하여 군사력 평가를 했기에 이게 100% 맞다, 틀 리다를 장담할 순 없지만 많은 전문가들이 볼 때 이들의 데이터가 어느 정도 신빙성이 있다는 의견들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GFP(글로벌 파이어 파워)에서 평가한 우리나라 군사력 6위는 과장된 내용이 아닌 어느 정도 신빙성 있는 사실에 가깝다고 생각됩니다.

■ 대한민국 군사력 개인적인 평가.

우리나라의 경우 육군 전력이 전 세계 최고 수준이라 할 만큼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북한 정도는 쉽사리 견제 가능한 수준까지 이르렀으며, 이제는 북한뿐 아니라 주변 강국까지 긴장하게 만들 만큼 세계적으로 군사력 강한 나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다만 세계 최고 수준의 육군 전력에 비해 공군 전력 및 해군 전력이 다소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주적인 북한을 견제하기 위해서는 지리적 상황으로 인해 육군 전력을 조금 더 강화해야만 했다 생각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공군 전력 및 해군 전력이 아주 뒤처지는 것만은 아닙니다. 전투기, 잠수함, 구축함, 호위함 등 무기들만을 평가했을 때 세계 10위권 안에 들 수 있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또한 우리나라는 국방과학 기술 능력이 세계 최고 수준에 이른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K-9 자주포의 경우 타국에서 인정받아 구입해갈만큼 우리나라 국방과학 기술 능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경쟁력 또한 확보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수박 겉핥기의 마무리.
개인적인 생각으로 잊을만하면 한 번씩 터지는 방산비리 사건들만 없어진다면 우라나라는 지금보다 더 강력한 군사력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해봅니다. 물론 우리나라보다 군사력이 높게 평가받고 있는 러시아, 중국, 일본에 둘러 쌓여 있어 큰소리 한번 제대로 못 내고 있지만 언젠가는 그들보다 강력한 나라로 평가받을 수 있는 날이 오길 간절히 바라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세계 군사력 순위 Top 5 포스팅.
2022.02.20 - [일상정보] - 세계 군사력 순위 Top 5

세계 군사력 순위 Top 5

세계 군사력 순위 Top 5 최근 몇 년간 국가별로 크고 작은 문제들이 수시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로 인해 한번쯤 이런 생각을 해보셨을 겁니다. 과연 세계에서 가장 군사력이 강한 나

esse86.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