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스트레스받을 때 나타나는 증상과 해소 방법

수박 겉핥기. 2022. 9. 6. 22:20
반응형

스트레스받을 때 나타나는 증상과 해소 방법

살면서 스트레스를 안 받는 사람은 없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돈이 아주 많은 사람이 집에서 먹고 놀기만 해도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하니 일반인은 말할 것도 없겠지요.

그렇다면 스트레스를 받을 때 나타나는 증상은 무엇이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스트레스받을 때 나타나는 증상
  • 스트레스 해소(푸는) 방법

 

스트레스받을 때 나타나는 증상

스트레스를 받을 때 나타나는 증상은 사람마다 조금씩 차이를 보입니다. 또한 신체적으로 나타나는 증상과 정신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으로 나눠지게 됩니다.

1. 신체적 증상.
몸에서 나타나는 증상은 일반적으로 두통 증상, 구토 증상, 복통 증상, 혈압 상승, 식욕 저하, 불면증 등이 가장 빈번하게 나타납니다.

2. 정신적 증상.
스트레스를 받은 원인에 따라서 나타나는 증상은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불안 증상, 분노 증상, 좌절감, 걱정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스트레스 해소(푸는) 방법

1. 대화하기.
대화 상대가 누구든 상관없습니다. 평소에 자주 연락하지 못한 지인들을 만나거나 전화를 걸어 이런저런 얘기들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쌓여있던 스트레스가 해소됩니다.

2. 운동하기.
몸을 극한까지 끌어올리는 운동을 하게 되면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달리기, 등산, 축구, 헬스 등의 운동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음주하기.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으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다만 스트레스를 받을 때마다 음주로 해소하는 것은 오히려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가끔씩만 이 방법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4. 노래 부르기.
스트레스를 받을 때 끌어 오르는 화를 배출시킬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노래방에서 고음의 노래를 마음껏 내 지르다 보면 쌓여있던 스트레스가 해소되기 때문에 화가 나는 증상이 있을 때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5. 충분한 수면 취하기.
스트레스를 받을 때 아무것도 하지 않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게 되면 몸과 마음이 상쾌해져 쌓여있던 스트레스가 어느 정도 해소됩니다.

6. 맛있는 음식 먹기.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만큼 기분이 좋아지는 것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을 때 평소에 좋아하던 음식을 마음껏 먹으면서 쌓여있던 스트레스를 날려 보내시길 바랍니다.

7. 재미있는 영화나 드라마 보기.
스트레스를 받을 때 억지로라도 웃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잡생각이 들지 않고 많이 웃을 수 있는 재미있는 영화나 드라마를 시청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늘의 결론

1. 누구나 스트레스를 받는다. 다만 사람에 따라 해소 능력의 차이는 있을 수 있다.

2. 스트레스를 바로바로 해소하지 못하게 된다면 만병의 근원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