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손톱 피멍 치료방법 - 손톱 빠지고 새로 자라는 속도

수박 겉핥기. 2022. 10. 26. 21:12
반응형

손톱 피멍 치료방법 - 손톱 빠지고 새로 자라는 속도

손톱을 어딘가에 부딪히거나 찍혔을 때 심한 통증과 함께 손톱 안에서 출혈이 발생하여 피멍이 생기게 됩니다.

손톱에 피멍이 들게 되면 아마 많은 분들이 당황하여 어떻게 치료를 해야 될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손톱에 피멍이 생겼을 때 어떻게 치료를 해야 되며, 손톱이 빠진 후 정상적으로 자라기까지 어느 정도의 기간이 걸리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손톱에 피멍 들었을 때 치료방법
  • 손톱 빠지고 새로 자라는 속도

 

손톱에 피멍 들었을 때 치료방법

손톱에 피멍이 들었을 경우 일반적으로 2가지의 치료 방법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첫 번째는 자연적으로 치료가 되도록 기다리는 방법이며, 두 번째는 병원에 들러 치료를 받는 것입니다.

1. 자연적인 치료방법
손톱에 충격이 가해져 손톱에 피멍이 들었을 때 심한 통증이 지속적으로 나타나지 않는다면 굳이 병원을 찾을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피멍 부위에 세균 감염이 일어나거나, 물이 닿아 염증이 발생할 수 있기에 상처부위를 최대한 깨끗이 관리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피멍은 손톱이 자라면서 앞으로 점점 밀려 나오게 되며, 피멍 크기에 따라서 손톱이 밀려 나오다가 빠져버리고 새로운 손톱이 자라나게 됩니다.

2. 병원 치료방법
손톱에 피멍이 들었을 때 통증이 지속된다면 일단 뼈에 이상이 없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정형외과가 있는 병원에 방문합니다.

X-Ray 검사 후 뼈의 상태를 확인하고 특이점이 없다면 손톱에 있는 피를 빼줍니다. 병원에서 손톱에 있는 피를 빼는 방법은 피멍이 있는 손톱 위에 바늘을 2곳 정도 찔러 피를 빼내게 됩니다.

마취 없이 손톱에 바늘을 찌르게 되면 아픈 게 아닌가라는 걱정을 많이 하시는데 손톱은 감각을 느끼지 못하기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손톱에 피를 뺀 다음에는 진통소염제를 처방받아 잘 챙겨 드시면 되고 위에 언급했다시피 피멍은 손톱이 자라면서 앞으로 점점 밀려 나오게 되니 시간이 지나면 정상적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손톱 빠지고 새로 자라는 속도

손톱에 큰 피멍이 생기게 되면 손톱이 자라면서 자연적으로 빠지게 됩니다. 이때 많은 사람들이 손톱이 다시 안 자라는 것이 아닌가라는 걱정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크게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피멍으로 인해 손톱이 빠졌다 하더라도 새로운 손톱이 자라나기 때문이죠.

손톱이 자라는 속도는 사람에 따라 차이를 보이지만 일반적으로 한 달에 1.8mm~4.5mm가량 자란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손톱이 빠졌더라도 3달~6달 정도면 정상적인 상태로 돌아오게 되니 크게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오늘의 결론

1. 충격으로 인해 손톱에 피멍이 들었을 때 웬만하면 병원에 들러 전문가에게 치료받자.

2. 손톱에 피멍이 들어 손톱이 빠지더라도 새로운 손톱이 자라나니 너무 걱정하지 말자.

3. 손톱은 한 달에 1.8mm~4.5mm가량 자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