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대구 하중도] - 대구에 나들이 가기 좋은 섬이 있다고?

수박 겉핥기. 2022. 4. 8. 00:15
반응형

[대구 하중도] - 대구에 나들이 가기 좋은 섬이 있다고?

섬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바다에 있는 섬을 생각하실 겁니다. 하지만 대구 도심에도 섬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그래서 오늘은 대구에 위치하고 있는 섬 "하중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대구 하중도 찾아가는 방법.

자동차
자차를 이용해 하중도를 가신다면 노곡교 남단 1 공영주차장 또는 노곡교 남단 2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그 후 노곡교 중간까지 걸어가신 후 하중도로 내려가는 계단을 이용해 내려가시면 됩니다.

대중교통
1.
칠곡 2번 버스 승차 후 노곡교 하차 후 도보로 10분가량 걸으면 하중도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2.
북구 3번 버스 승차 후 노곡동 하차하여 도보로 757m 이동하면 하중도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하중도를 가시기 전에 몇 가지를 알아둬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1. 집중호우 및 야간에는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서 출입을 금지합니다.
2. 반려동물 출입금지.
3. 자전거, 오토바이 주행 금지.
4. 흡연, 음주 금지.
5. 쓰레기 투기 금지.

■ 하중도 소개.

하중도의 봄은 유채꽃과 청보리로 유명하고 가을에는 코스모스로 유명한 곳입니다. 하지만 올봄에는 유채꽃이 없고 청보리만 보이네요. 하지만 청보리만 있어도 이렇게 멋진 풍경이 나올 줄 누가 알았겠어요. (아래 사진 참고)

대구 하중도 풍경
하중도 청보리

하중도의 또 하나의 볼거리는 억새입니다. 청보리길을 지나면 억새밭이 펼쳐집니다. 몇 년 전에 갔을 때보다는 다소 부족한 억새지만 그래도 멀리서 보면 나름 볼만했습니다.
(아래 사진 참고)

하중도 억새

하중도 안에는 조그마한 연못이 있습니다. 크지는 않지만 나름 이쁘게 꾸며놓았네요.

하중도 연못

 

■ 수박 겉핥기의 마무리.
오늘은 날씨가 많이 풀린 요즘 대구에서 나들이 가볼 만한 곳인 하중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주차 시설도 괜찮은 편이고 주변 풍경 또한 멋지기 때문에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또는 가족과 나들이 가기에 정말 좋은 곳이라 생각됩니다.

 

특별한 나들이를 찾고 계신다면 꼭 한 번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