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대구 매천 수산물 시장 - 수산물 구입 가격 공유

수박 겉핥기. 2021. 10. 25. 05:00
반응형

대구 매천 수산물 시장 - 수산물 구입 가격 공유

평안한 휴무일 오후. 저녁은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던 와이프가 매천 수산물 시장에 가서 수산물 사서 먹자는 제안을 하여 저는 바로 Ok. 바리바리 준비하여 매천 수산물 시장으로 갑니다.

수산물 시장 외부
아래 사진은 매천 시장 본 건물이고 건물 앞에 큰 주차장이 있으니 편하게 주차하시면 됩니다. 시장 입구는 이곳저곳 여러 곳 있으니 아무 쪽으로나 들어가시면 됩니다.


■ 시장 내부

제가 들어간 입구 쪽은 들어가자마자 건어물 판매하는 곳이 보입니다. 집에 육수용 멸치가 떨어져서 멸치 한팩 구매 후 중앙으로 이동합니다.



평소에 회를 무척이나 좋아하지만 오늘은 그다지 당기는 날이 아니라서 한번 쭉 둘러만 보고 지나칩니다.

※가격
대광어: 30000원 (1kg)
광어: 26000원 (1kg)
우럭: 25000원 (1kg)
대광어: 30000원 (1kg)


새우
집에서 출발하기 전 새우를 사서 구워 먹을까 생각했지만 일단 좀 더 둘러보기로 합니다. 가격은 아래 사진 참고하세요.


소라, 가리비
와이프가 좋아하는 소라, 가리비도 보이네요. 한 소쿠리에 1만~2만 원가량 합니다. 살게 아니라서 자세한 가격은 안 물어보고 옆 손님한테 하는 얘기만 들었네요.


제주 생 갈치
할인 가격 1만 원. 집에 와서 구워 먹어보니 살이 그렇게 많지는 않더라고요. 뭐 맛은 봤으니 그러려니 합니다.


홍게
아래 아이스박스에 있는 홍게 5만 원에 주신다고 했는데 조금 더 둘러보기로 합니다.


러시아 킹크랩
지금 시세는 7만 원 (kg) 하네요. 아직까지는 조금 비싼 느낌이. 연말 되면 조금 떨어질지 기대해 봐야겠네요.


꽃게
가격: 특 사이즈 3만 원 (3kg). 와이프가 꽃게를 좋아하는데 이거다 싶어 하는 눈빛이 보입니다. 바로 포장된 꽃게 확인하러 가는 와이프. 수율은 좋냐는 질문에 판매자분이 말도 하지 말라며, 정말 좋다고 하시는 말에 바로 사기로 합니다.

 
집에 찜기가 있지만 씻고 하기 귀찮아서 바로 쪄서 가져가기로 합니다. (찜 비용은 3천 원) 제가 좋아하는 소라도 한 소쿠리 만원에 구입해서 찜기에 같이 찌기로 합니다.


찜기 공간
가게 안쪽 편에 마련돼 있는 찜 실. 꽃게 찌는 시간은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찜 실 옆쪽에 대기하는 장소가 있어서 커피 한잔 하면서 기다립니다.


포장
비닐에 꽃게와 소라를 함께 담고 스티로폼 박스에 담아서 포장을 해주십니다. 찜기 번호를 확인 후 포장품을 받으면 끝.


주차요금
30분까지는 무료. 30분~3시간까지 1000원. 3시간 이후는 10분마다 200원씩 추가됩니다. 저는 30분이 조금 넘어서 천 원을 내고 집으로 갑니다.


꽉 찬 속살
와이프 선택이 성공한 듯 보입니다.


다들 잘 아시겠지만 수산물 시세는 매일매일 변화기 때문에 게시글에 있는 가격은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