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단기간에 10kg(키로) 감량하는 방법

수박 겉핥기. 2022. 11. 29. 15:15
반응형

단기간에 10kg(키로) 감량하는 방법

인생을 살면서 살을 빼야겠다는 생각을 모두가 한 번쯤 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성공적으로 체중 감량에 성공하시는 분은 극히 드문 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누구나 단기간(2달~3달)에 10kg(키로)을 감량할 수 있는 쉬운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참고로 돈이 들거나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방 방법이 아니기에 체중감량을 하겠다는 의지가 있으시다면 이 포스팅을 끝까지 읽은 다음 바로 실천에 옮기시길 바랍니다.

단기간에 5kg~10kg 감량하는 방법

1. 하루에 물을 1.5리터~2리터를 마시기입니다. 물을 마실 경우 식욕을 억제하는데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특히나 밥을 먹기 30분 전에 물을 마실 경우 칼로리 흡수량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물을 마시게 되면 신진대사율을 높여주어 체중감량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2. 하루에 두 끼의 식사만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아침밥, 점심밥 또는 점심밥, 저녁밥을 먹는 방법으로 식사를 하는 것입니다. 먹을 거 다 먹고 체중 감량을 한다는 것은 전문가가 24시간 붙어서 관리를 한다 해도 힘든 부분이기에 하루 두 끼 식사는 반드시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식단의 경우 관리하면 좋기는 하겠지만 일반인이 식단관리까지 하기에는 힘든 부분이기에 개인적으로 추천드리지 않으며, 다만 국물이 있는 음식은 대도록 피하시고 있더라도 건더기만 건져 드시길 바랍니다.

3. 탄산음료 또는 라테 종류의 커피를 멀리 하기입니다. 허기짐으로 인해 탄산음료나 커피로 허기짐을 달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물과 달리 탄산음료와 라테 커피의 경우 생각보다 칼로리가 높아 체중 감량에 매우 안 좋습니다. 정 마시고 싶으시다면 이온음료 또는 아메리카노를 한잔씩 마시도록 합니다.

 

4. 하루에 한 시간씩 걷기 운동을 하기입니다. 뛰거나 빨리 걷기 운동을 하면 체중감량에 더욱 도움이 되지만 천천히 걷기 운동만으로도 체중 감량에 충분히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체중감량이 되면 몸무게에 정체기가 오게 되는데 이때부터는 운동 시간을 늘리던지 운동 강도를 높이 던 지 해야 추가적인 체중감량이 가능합니다.

5. 최종 목표 몸무게와 감량 기간을 정해놓고 체중감량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단순히 살을 빼야겠다는 생각으로 시작할 경우 중도 포기할 확률이 높지만 목표 몸무게와 감량 기간을 정해 놓을 경우 심적으로 압박이 가해지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성공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참고로 스마트폰이나 PC 배경화면에 목표 체중과 감량 기간을 기록해두면 체중감량에 대한 열의를 불타오르게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결론

1. 돈을 들이지 않고도 체중감량에 대한 의지만 있다면 2달~3달 정도면 충분히 10kg 체중감량을 할 수 있다.

2. 긁지 않은 복권이 당신일 수 있다. 지금 당장 체중 감량에 도전하자.


알아두면 평생 도움 되는 정보
2022.05.04 - [건강] - 체했을 때 손따는 위치와 방법

 

체했을 때 손따는 위치와 방법

체했을 때 손따는 위치와 방법 오늘은 한의학 관점에서 체했을 때 간단히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인 손따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기 전 알아둬야 할 부분은 현

esse86.tistory.com


2022.11.26 - [일상정보] - 머리카락 기부할 수 있는 조건과 방법

 

머리카락 기부할 수 있는 조건과 방법

머리카락 기부할 수 있는 조건과 방법 얼마 전 미용실에서 머리카락을 자르다가 알게 된 사실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내가 필요 없다 생각하여 자르는 머리카락이 누군가의 소중한 가발

esse86.tistory.com


2021.10.21 - [건강] - 부항기 사용 방법 및 효능 - 부항기 사용 시 주의 사항

 

부항기 사용 방법 및 효능 - 부항기 사용 시 주의 사항

부항기 사용 방법 및 효능 - 부항기 사용 시 주의 사항. 어릴 때부터 건강한 체질이라 격한 운동을 하더라도 다음날이면 최상의 컨디션으로 회복되던 몸이었는데 30대 중반이 되면서부터 몸의 신

esse86.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