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티스토리 (Tistory) 트래픽 품질 평가로 인한 광고 정지 후기.

수박 겉핥기. 2021. 12. 18. 20:59
반응형

티스토리 (Tistory) 트래픽 품질 평가로 인한 광고 정지 후기.

애드센스 승인받은 당일 기쁜 마음도 잠시 저녁쯤 구글 애드센스에서 메일이 한통 도착합니다. 그것은 바로 트래픽 품질 평가로 인한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됐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작성글에 광고도 붙기 전인데 트래픽 품질 평가라니 어이가 없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이후부터 정지되기 전 6시간 동안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무슨 날벼락 인가하고 혼자 생각을 합니다.
 
광고 정지가 풀린 지금까지도 정지된 이유에 대해서 정확한 이유를 찾지 못했습니다. 별다른 조치를 한 것도 아닌데 말이죠. 본인 또는 지인이 광고를 고의로 클릭 시 무효 트래픽으로 인한 정지가 된다는 것은 알고 있었으나 저의 경우 광고 게시가 되기도 전이라 그러한 행동은 할 수도 없었는데 말이죠.
 
여하튼 티스토리 트래픽 품질 평가로 인한 광고 정지 기간 및 해제된 후기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트래픽 품질 평가로 인한 광고 정지 기간.
2021. 11.11 ~ 2021.12.17

■ 광고 정지 기간 뭘 했는가?

어떠한 이유로 트래픽 품질 평가를 받았는지 몰라 평소대로 1일 1포스팅을 계속 진행하였습니다.
(광고 정지 시 구글 측에서 이유를 조금 더 자세히 전달해주었으면 좋겠지만 편법을 쓰는 사람들을 방지하기 위해서 정확한 이유를 알려주지 않는다는 얘기들이 있습니다.)

■ 광고 정지 기간 특이사항.
광고 정지 기간 특이한 점을 발견했습니다. 광고 정지가 됐는데 한 번씩 애드센스 수입이 발생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물론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21.11.11~21.12.17 정지 기간 동안 총 2번의 수익이 발생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광고가 없을텐테 광고 클릭수가 어떻게 나오는 것인지 지금까지도 의문입니다.


■ 수박 겉 핥기의 마무리.
보통 트래픽 품질 평가로 인한 광고 정지 기간은 30일 정도라고 하는데 저의 경우 30일 이상 정지가 되었으며, 아무런 조치 없이 평소처럼 포스팅을 하니 광고 정지가 풀렸습니다.
 
저와 같은 이유로 정지를 당하셨다면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꾸준히 포스팅을 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는 트래픽 품질 평가로 인한 정지가 없길 바라며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