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티스토리 1일 1포스팅 방문자 유입수 변화

수박 겉핥기. 2022. 2. 8. 20:35
반응형

티스토리 1일 1포스팅 방문자 유입수 변화

어느덧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 4개월이 되어갑니다. 4개월 동안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참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제가 4개월 동안 1일 1포스팅을 하면서 일어난 블로그 방문자 수에 대해서 이야기해드릴까 합니다.

■ 1일 1포스팅의 효과.

처음 블로그를 시작한 제 기준에서 1일 1포스팅을 4개월가량 하면서 일어난 효과는 나름 만족하는 편입니다. 여러분이 기대하던 방문자 유입수가 엄청 늘어나서 만족한다기보다 제가 무언가에 다시 집중하고 열정이 생겼다는 것에서 만족한다는 것입니다. 저의 경우 처음 포스팅 글을 작성하고 2일 차부터 꾸준히 100명 이상의 방문자들이 계속 유입되어 "티스토리 별거 아니네"라는 생각까지 들었지만 시간이 지난 지금에서 생각해보면 그 당시 주식 관련 키워드로 포스팅을 하여 방문자 수가 많은 것이었지 지금 제가 쓰고 있고 좋아하는 키워드로 포스팅을 하게 되니 4개월이 지난 지금이나, 시작 당시나 포스팅 작성글 대비 방문자수가 눈에 띄게 늘어나지는 않았습니다.

■ 제 기준 1일 1포스팅 평균 방문자 유입수.

포스팅 1달: 평균 150명~200명.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초반 어떤 키워드로 블로 그른 운영 할까 고민하던 중 그 당시 주식 관련 열풍이 불고 있던 상황이라 주식 관련 키워드로 포스팅을 작성했고 작성글이 별로 없음에도 많은 방문자 유입이 이뤄졌습니다.

포스팅 2달: 평균 150명~200명.
애드센스 승인 후 제가 쓰고 싶은 키워드로 포스팅 진행했고 초반에 써놓은 주식 포스팅으로 인해 방문자 수가 어느 정도 유지되는 듯 보였습니다.

포스팅 3달: 평균 250명~300명.
개인적으로 관심 있는 분야의 정보성 글들을 포스팅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이유로 방문자 유입 수가 늘어났다기보다는 100개 정도의 포스팅 글들이 모이기 시작하니 시너지 효과를 보였던 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포스팅 4달: 평균 200명~250명.
포스팅 작성글은 점점 늘어나고 있지만 오히려 방문자 유입은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너무나 당연했습니다. 블로그 시작 당시 주식 관련 키워드로 많은 방문자 유입이 있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주식 관련 포스팅 글들이 후 순위로 밀리게 됐고, 최근에 작성하던 글들의 키워드는 대중들이 좋아할 만한 키워드가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 1일 1포스팅을 하는 이유.

개인적인 생각으로 1일 1포스팅을 한다고 해서 제 블로그 지수가 높아진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그럼 왜 1일 1포스팅을 하려고 노력하는가?
1. 매일 포스팅을 하다 보면 작성글이 많아지고 그중에 하나쯤은 상위 노출이 되어 방문자 유입이 늘어날 확률이 높다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2. 한번 안 하기 시작하면 당연시되기 때문입니다. 오늘 하루 포스팅을 하지 않더라도 블로그의 변화를 크게 못 느끼게 되니 하루, 이틀 미루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접게 만드는 발단이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 수박 겉핥기의 마무리.
많은 사람들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중도 포기를 한다고 합니다. 본인이 활용하는 시간 대비 눈에 띄는 성과가 바로 나오지 않기 때문이죠. 하지만 성공한 블로거들이 항상 하는 말 중에 빠지지 않는 내용이 "1일 1포스팅을 하라"입니다. 전문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할 생각 이시라면 꼭 실천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