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정보

승진(진급) 인사말 - [짧고 임팩트 있는 승진 인사말]

수박 겉핥기. 2021. 12. 6. 06:00
반응형

승진(진급) 인사말 - [짧고 임팩트 있는 승진 인사말]

■ 수박 겉 핥기 정보 공유!

요즘 회사들의 트렌드를 보면 직급 체계를 간소화하여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직급 체계를 추구하는 회사들이 많기 때문에 인사고과 시즌이 끝나고 나면 승진(진급)을 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승진(진급) 시 많은 회사들이 그렇듯 인사말을 하게 되는 상황이 생기는데 그럴 때 어떤 식의 인사말을 하느냐에 따라 남들에게 보이는 이미지가 판가름 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승진(진급) 시 인사말을 어떻게 해야 되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자신감 있는 인사말.

직장인에게 있어 가장 보람찬 순간은 본인이 맡은 일을 완벽하게 했을 때와 그에 따른 보상이 있을 때라고 생각합니다. 제 입으로 이렇게 말하기는 부끄럽지만 지금까지 열심히 달려왔고 그에 따른 보상이 이뤄져서 기쁩니다. 이번 계기로 지치지 않고 다시금 열심히 달릴 수 있는 원동력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겸손한 인사말.

먼저 승진을 축하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저보다 더 노력하신 분들이 여기 계셔야 하는데 어찌 운이 좋아 제가 이 자리에 서있게 되었다 생각합니다. 승진을 했다는 것은 지금보다 더 많은 권한과 책임이 따른다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제 위치에서 부족한 점이 있다면 바로 지적해주십시오. 저 또한 그러한 부분을 빨리 개선하여 제 자리에 맞는 ○○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일반적인 인사말.

저의 승진을 축하해주고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을 먼저 해야 될 것 같습니다. 부족한 부분이 많은 저에게 언제나 많은 지도와 힘이 되어주신 ○○(상사)님께 감사드리며, 힘든 시기를 이겨낼 수 있도록 도와준 동료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하 사하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힘든 시기가 찾아오겠지만 지금과 같은 마음으로 업무에 임하면 어떠한 어려움도 이겨낼 것이라 생각됩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현실적으로 가장 인기 있을 인사말.

제가 입사한 지 어느덧 ○○이 지났습니다. 그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요. 그중에 오늘이 가장 뜻깊은 날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형식적인 인사말은 이쯤에서 끝내고 진정한 감사의 마음은 퇴근 후 맛있는 음식으로 대신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 수박 겉 핥기의 마무리.
직장인에게 있어 승진은 본인을 평가받는 일이기 때문에 누구에게나 예민한 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승진 인사말을 전할 때에도 조심해야 될 부분이 있습니다.
 
승진 누락자가 있을 경우 너무 신나 하는 행동을 할 경우 눈치 없는 사람으로 낙인찍힐 수도 있으니 상황에 따라 겸손함을 잃지 않도록 조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