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정보

빨래 쉰내(냄새) 원인과 제거방법

수박 겉핥기. 2023. 9. 21. 22:15
반응형

빨래 쉰내(냄새) 원인과 제거방법 알아보기

빨랫감을 세탁 후 건조를 할 때 빨랫감에서 쉰내(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로 인해 다시 세탁을 하지만 여전히 쉰내가 빠지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빨래에서 쉰내(냄새)가 나는 원인과 이러한 쉰내(냄새)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빨래 쉰내(냄새) 원인과 제거방법

세탁 후 빨래에서 쉰내(냄새)가 나는 원인은 크게 4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물에 젖은 빨랫감을 바로 세탁하지 않고 장기간 방치 했을 때입니다.

두 번째는 빨랫감을 세탁 후 세탁기에서 바로 꺼내 말리지 않고 세탁기 내부에 빨랫감을 장시간 방치했을 때입니다. 세 번째는 습기가 높은 곳에 빨랫감을 널어 건조가 늦어질 때입니다.

마지막 네 번째는 세탁기 내부에 곰팡이 또는 각종 세균들이 번식했을 때입니다. 이 경우에는 일반인이 직접 해결하기는 어렵고 세탁기 청소 전문업체를 불러 조치를 받으셔야 합니다.

여하튼 이러한 원인들로 빨래에서 쉰내(냄새)가 날 때 쉰내를 제거하는 방법은 해당 빨랫감을 세탁기에 넣고 세탁세제가 아닌 식초 또는 과탄산소다를 넣어 다시 한번 세탁을 돌려주시면 쉰내(냄새)를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빨랫감의 관리적 문제가 아닌 네 번째와 같이 세탁기 내부의 오염문제라면 식초나 과탄산소다로 해결할 수 없으며,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세탁기 분해청소 전문업체를 통해 세탁기 내부를 정밀 청소받으셔야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을만한 포스팅

통돌이 세탁기 청소업체 비용(가격) 알아보기

통돌이 세탁기 청소업체 비용(가격) 알아보기세탁기로 빨래를 했을 때 옷에서 냄새가 난다면 세탁기 내부에 각종 세균 및 곰팡이들이 생겼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이때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

esse86.tistory.com

 

드럼세탁기 청소업체 비용(가격) 알아보기

드럼세탁기 청소업체 비용(가격) 알아보기더러워진 옷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세탁기가 깨끗할 것이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하지만 세탁기를 1년만 사용하더라도 세탁기 내부에는

esse86.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