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보

가솔린 자동차 - 디젤 자동차 선택에 고민이신 분들을 위한 장점 및 단점 정리.

수박 겉핥기. 2021. 12. 11. 08:00
반응형

가솔린 자동차 - 디젤 자동차 선택에 고민이신 분들을 위한 장점 및 단점 정리.

자동차를 구입하기 전 주행 조건에 맞는 연료 차량을 선택하는 게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승용차는 가솔린, SUV 차량은 디젤이라는 생각을 하는 게 일반적인데요.
 
하지만 요즘에는 차량별로 가솔린, 디젤 할 것 없이 모두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러면 본인에게 맞는 연료 차량은 어떤 것인지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가솔린 차량을 선택하는 기준.

1. 연간 2만 km 이하 주행을 하는 운전자입니다.
디젤 차량을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가 유류비가 적게 든다는 것인데 연간 2만 km 이하 주행하는 운전자라면 가솔린 차량보다 100만윈~300만원 비싼 디젤 차량을 살 이유가 없습니다.

2. 소음 및 진동에 예민한 사람입니다. 디젤 차량의 경우 1년만 지나도 소음이나 진동이 거슬릴 정도로 올라오기 때문에 예민한 분들은 가솔린 차량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3. 차량관리에 관심이 없는 사람입니다. 디젤 차량의 경우 디젤 특성상 흡기, 인젝터, DPF 등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그렇게 관리를 하더라도 소음 및 진동은 잡을 수 없습니다. 반면 가솔린 차량의 경우 오일류만 잘 교체해도 큰 문제없이 운행 가능합니다. 또한 요즘 나오는 디젤 차량의 경우 정해진 km마다 요소수를 넣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가솔린 차량은 기름만 넣으면 됩니다.
 
4. 큰돈 나가는 걸 싫어하는 사람입니다. 이 말은 동일 모델의 차량 엔진이 고장 났다는 가정하에 가솔린 차량 대비 디젤 차량의 수리비가 훨씬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 디젤 차량을 선택하는 기준.

1. 연간 주행 거리가 최소 2만 km 이상 또는 장거리 운행이 많은 운전자입니다. 가솔린 차량보다 연비가 좋고 디젤 유류비가 가솔린 대비 저렴하기 때문에 주행거리가 많을수록 유류비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운전 시 초반 굼뜸 현상을 싫어하는 운전자입니다. 디젤 차량 특성상 토크가 좋기 때문에 정차 후 출발 시 또는 언덕을 올라갈 때 힘차게 주행할 우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수박 겉 핥기의 마무리.
연간 주행 거리가 짧다면 가솔린이 답이다.